공지사항

2020-2학기 신임 교수님 수업 안내 [영상사회학/도시와환경의사회학]

  • 조회수 983
  • 작성자 사회학과관리자
  • 작성일 20.08.14

안녕하세요, 사회학과 행정실입니다. 


2020-2학기 사회학과에서는 주전공 및 복수전공 학생들의 강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해당 과목의 전문 교수님을 초빙하였습니다. 


1. [영상사회학] 박대용 교수님 


박대용 교수님께서는 춘천MBC, 뉴스타파를 거쳐 현재는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TBS에서 뉴미디어 전략팀장을 담당하고 계십니다.  또한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겸임 교수로 인터뷰 노하우와 촬영 방법 등을 지도하시는 등의 교육활동에도 힘쓰고 계십니다. 


한림대학교 사회학과 영상사회학 수업을 담당해 주시게 되었고, 수업은 실습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각자 역할을 분담에 유튜브용 디지털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게 될 것입니다. 기획과 연출, 구성안 작성 요령등에 대한 이론 수업도 병행 될 예정이며, 과제 결과물 중 우수 작품은 TBS 유튜브에도 게시될 예정입니다.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매우 좋은 기회이니, 많은 수강 바랍니다. 

또한,  사회문화콘텐츠 트랙 이수자에게는 필수 과목입니다. 


2. [도시와환경의사회학] 김미영 교수님


김미영 교수님께서는 도시문화, 도시계획 분야로 뛰어난 전문 경력을 보유하신 분으로, 이번 2020년 2학기 부터 사회학과 전임교수님으로 새롭게 초빙되셨습니다. 다양한 강의와 현장 프로젝트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시는 분으로, 이론보다 실기 위주의 창의적인 강의를 만들어 가실 것이라 기대됩니다. 


본 과목의 수강 인원이 25명에서 35명으로 확대될 예정이오니, 

수강 신청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역디자인/도시재생 트랙 이수자에게는 권장이수 과목입니다.  


새로운 교수님의 강의에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는 사회학과 행정실(033-248-1740)으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