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진로탐색주간] 2020 사회학과 진로탐색주간

  • 조회수 745
  • 작성자 사회학과관리자
  • 작성일 20.10.21

* 초대의 글 *


한림대학교 사회학과 재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서 학업과 취업을 준비하느라 어려운 시간을 보내시리라 생각됩니다. 다행히 소규모 강의에서는 대면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만, 아직 대다수의 학생들은 화상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학과에서도 안타까움 속에서 학생들을 위해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림대학교 사회학과는 올해도 <진로탐색주간>을 시행합니다. 

올해는 특히 학과 동문 선배들을 모시고 취업부터 창업까지 큰 꿈을 키우는 특강을 준비했습니다. 문덕주 선배, 서성원 선배는 자신의 관심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후 창업을 시작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멋진 동문입니다. 함께 하셔서 귀한 경험 나누시고 궁금한 점도 마음껏 물어보십시오. 


사회학은 역시 통계죠?^^ 리서치 회사에 취업할 수 있는 확실하고 빠른 길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국조사협회 교육팀장이신 이상열 선생님께서 리서치 회사의 취업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실 겁니다. 특히 ‘청년취업아카데미’의 리서치 교육 수강생은 여러 가지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강에 참여하시고 지름길을 찾아보십시오. 


여성과 젠더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을 위해 여성직업훈련기관의 대표님을 모셨습니다. 춘천인력개발센터 이영숙 관장님은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여성직업훈련 전문가입니다. 함께 하셔서 여성직업훈련가의 길을 탐색해 보십시오. 


목요일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교수님과의 상담이 하루 종일 진행됩니다. 미리 예약하지 않으셔도 교수님께 직접 대면 또는 화상을 통해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학과 다섯 분의 교수님들이 연구실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계실 겁니다. 


수업과 아르바이트 등으로 시간을 내기 쉽지 않겠지만, 부족한 시간 속에서 중심을 잡고 삶을 준비해가는 것이 청년의 삶이 아닌가 싶습니다. 부디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20년 10월 20일 사회학과장 신경아 드림 



기간 : 2020년 10월 26일(월) ~ 10월 29일(목) 

방법 : ZOOM을 이용한 화상 강의 





 * 강의 수강생은 공결처리 가능합니다. 

 * ZOOM 주소는 추후 공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