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갤러리

황윤익 동문, 제39회 한림대학교 학위수여식서 동문 스피치

  • 조회수 461
  • 작성자 사회학과
  • 작성일 24.03.04

한림대학교39회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 개최

박사 37석사 284학사 1,636명 등 총 1,957명에게 학위수여

<사진: 브이유에스 황윤익 대표>



 
□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에서는 2월 21(한림대학교 일송아트홀에서 제39회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 이날 학사보고총장의 졸업식사이사장의 축사각종 시상동문스피치졸업생 대표 스피치학위수여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37명 석사 284명 학사 1,636명 등 총 1,957명의 학위를 수여했으며이날 이사장상학위논문상표창장총장상총동문회장상, AMP총동문회장상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국회의원상춘천시장상우리은행장상 등 총 71명에게 상장과 상금기념품등을 수상했다.

□ 브이유에스 대표이사 사회학과 91학번 황윤익 동문은 동문스피치에서 재학 시절 평범했던 일상은 졸업과 동시에 각자 다르게 흘러간다성공한 인생처럼 때론 실패한 인생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 “본인만의 성취와 성공의 기준을 세운다면 내일이 훨씬 더 신나고 멋진 인생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며 희망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했다.

□ 졸업생 대표 스피치에서 체육학과 안영중 졸업생은 학생 신분을 내려 놓는 이 순간이 설레면서 두렵고신나면서 아쉬운 느낌이다작가 캐롤 터킹턴의 절대 후회하지 마라좋았다면 추억이고나빴다면 경험이다라는 명언을 인용하며 한림대에서의 추억과 경험을 계단 삼아 사회에서 크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 또한최양희 총장은 졸업식사를 통해인간만의 전유물이던 영역에서도 막강한 능력을 보유한다는 것을 철저하게 보여주고 있는 인공지능 시대에 기계와의 협력 능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익숙해져야 한다고 조언하며, “졸업생과 동문 여러분들의 성공에 항상 한림대학교가 함께 할 수 있기를 진정으로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