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필독) 2024-1학기 수강신청 전 학과 안내사항(재학생/신·편입생)

  • 조회수 472
  • 작성자 사회학과
  • 작성일 24.01.29

안녕하세요, 사회학과 행정실입니다.


2024-1학기 수강신청을 앞두고 여러분의 원활한 개강 및 수강신청을 위해 몇 가지 안내사항 공지합니다.



# 재학생 안내 #

재학생 수강신청: 2. 5.(월) ~ 2. 13.(화) // 4 → 1 → 전체 학년순


학과 졸업규정

사회학과 졸업규정 관련 문의가 많습니다. 기본은 졸업논문 작성이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오디세이세미나 4 수강 후 포트폴리오 제출

학생 본인 4학년 1학기 첫 달까지 행정실로 TOEIC 750점 이상 성적표 원본 제출(TOEIC 750점에 준하는 기타 공인영어시험 가능)

③ 전국 단위 공모전 입상 기록(상세 내용 졸업규정 참고 / 바로가기)



# 신·편입생 안내 #

신·편입생 수강신청: 2. 26.(월)


컴퓨팅사고, 창의코딩

컴퓨팅사고, 창의코딩 교과목은 한림대학교 필수 과목으로, 신입생을 대상으로 일괄 수강신청됩니다. 학과별로 분반이 지정되어 있어 변경은 불가하니 수강신청된 과목을 취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1학년 1학기: 컴퓨팅사고

- 1학년 2학기: 창의코딩


만일 여러 사정으로 지정 학기에 이수하지 못했거나 재수강이 필요한 재학생은 반드시 직전 학기 방학 중에 행정실로 미리 연락 바랍니다.


오디세이세미나 1

오디세이세미나 1은 오디세이세미나 교과목 중 가장 첫 번째 단계로, 오디세이세미나 1은 신입생들의 대학생활 적응 및 진로 설계를 돕는 교과목입니다.

학과별 지정 분반에 일괄 수강신청되며, 분반 변경은 불가하니 수강신청된 과목을 취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공통 안내 #

수강변경: 3. 4.(월) ~ 3. 8.(금)

수강철회 및 대체재이수 신청: 3. 19.(화) ~ 3. 21.(목)


수강신청 시 대기번호 부여

강좌의 매매를 방지하고 공정한 수강신청을 위해 수강신청 시에는 대기번호가 부여됩니다.(공지사항 참고) 대기번호를 부여받은 과목은 수강신청이 완료된 것이 아닙니다.


수강신청 제한인원

매년 1학기 강좌별 제한인원은 2월 중 시행되는 '재학생 수강신청'과 '신·편입생 수강신청'을 모두 고려하여 설정됩니다. 학년별 수강신청 시 제한인원 = 0 인 것은 오류가 아니며, 1월에 시행된 '사전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한 것입니다. 수강변경 기간에 모든 제한인원이 열리니 이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디세이세미나 교과목

오디세이세미나 1, 2, 3 은 졸업을 위해 필수로 수강해야 하며, 오디세이세미나 4만 전공선택입니다.

오디세이세미나 3과 4는 진로 및 취업에 관한 커리큘럼이므로 고학년 수강 가능합니다.(한 학기에 동시 수강 가능)

오디세이세미나 권장 수강 학기

학기

과목

1학년 1학기

오디세이세미나 1

2학년 1학기

오디세이세미나 2(리더십과 기업가정신)

3학년 2학기 ~

오디세이세미나 3, 4


※ 사회학과 오디세이세미나 개설학기: 오디세이세미나 1, 2 - 1학기 / 오디세이세미나 3, 4 - 2학기


2024학년도 학사일정

2024학년도 학사일정은 대학 홈페이지에 공시되며, 변경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바로가기)



이외 수강신청 관련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사회학과 행정실 또는 교무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